일상2014. 10. 8. 14:35

 

 

부산 산책코스, 산책하기좋은곳으로 널리 알려진 몇 군데 밖에 없습니다.

이기대공원, 시민공원, 송정 혹은 해운대 바닷가, 그리고 최근 생겨난 갈매길 들이 있는데요.

 

부산의 상수도를 책임지고 있는 회동댐을 끼고 산책코스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맣습니다. 회동동을 기점으로 해서 오륜대, 선동을 지나 금정체육공원까지 산책하기 좋은 곳이 생겨났는데요.

 

2010년 경에 부산 시민을 위해서 개방한 곳인데, 아직은 인근 거주민들이나 나이가 드신 분들이 많이 아는 곳이기도 합니다.

 

길이 좋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많이들 찾는데요.

이번에 제가 가보니, 가족 단위나 아이들도 조금 보이드라구요.

 

 

회동동에서 출발하니 회동댐의 모습이 보입니다.

 

 

회동수원지 공단의 모습인데요. 입구를 들어가면 한편에 산책로로 들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옛날 어르신들은 회동수원지에 대한 추억이 많던데... 저는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개방시간은 오후 6시까지이니, 착오없으셔야 합니다.

 

 

물이 탁한데... 정수가 잘 되는지... 먹어도 되는건지 걱정은 되네요.

 

 

한참을 걷다보니 개좌고개라는 곳이 나왔는데요.

그 옛날 교과서에서 보던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캬... 풍경하나는 정말 끝내주더군요.

부산에 이런 곳이 있어나 할 정도로, 아직도 모르는 곳이 많습니다.

 

 

오륜대에서 산책을 마무리 했는데요. 두꺼비 서식지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새로이 생긴 것 같았는데 식당과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더군요.

 

부산의 명소로 탈바꿈할 것 같은데, 좁은 길에 많은 사람이 몰릴까 벌써 걱정이 되네요. ^^

 

 

풍경 너무 좋죠??? 자주 들려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부산 산책코스, 산책하기좋은곳으로 회동댐, 회동수원지, 오륜대를 소개 해드렸는데요. 꼭 가보세요. 좋습니다. ^^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