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4. 8. 6. 19:51

 

영화 명량에서 이순신 장군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 낸 최민식의 연기가 연일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8월통영축제, 2014통영한산대첩축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명량 이라는 영화때문에 더욱 더 전국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통영한산대첩축제는 올해 53회를 맞는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도록 오래된 축제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8월이 너무 더워서  8월통영축제가 아닌 10월통영축제로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는데요. ^^... 올해 조금 덥더라도 들려봐야 겠습니다.

 

 

▶ 주제 :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 기간 : 14년 8월 13일(수) ~ 8월 17일(일)

▶ 장소 : 병산마당, 이순신공원 외 통영시 일대

▶ 주최 : 통영시, 진해해군사령부, 해병대사령부

 

 

 

특정 장소를 모르시고 가더라도 통영 전체의 축제, 잔치이기 때문에 그냥 통영으로 해당기간내에 떠나시면 된답니다. 올해 준비된 통영한산대첩축제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데요.

 

 

 

 

일짜별로 다른 행사와 체험, 역사 둘러보기 등을 할수가 있습니다.

 

 

어린이 인형극 난중일기는 매일 1회씩 상영이 되는데요.

아이들에게 따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이순신장군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8월 15일 갑오일기 행사에는 가수 조항조, 오정혜, 아티스트 유진박 등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도 있습니다.

 

 

8월 16일 토요일은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한산대첩 재현을 볼수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을 다시 한번 돌아볼수 있는 좋은 기회 임에 틀림없습니다.

 

 

8월17일 정유일기를 마지막으로 행사를 마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할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은데요.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수상레저스포츠를 체험하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잘 기억하셔야 될듯 하네요.

 

 

 

이상으로 8월통영축제인 2014통영한산대첩축제 프로그램과 일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순신 장군을 재조명하는 현 시점에서, 좋은 역사 돌아보기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