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4. 5. 19. 16:34

 

주위 지인 분들을 중심으로 해서 카톡이나 카스, 블로그, 밴드 등 좋은 정보 공유하는 것이 정말 쉬워 졌습니다.

 

어제 저도 지인분에게 부산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라는 것을 연락 받게 되었는데요. 단속카메라가 1차적으로 사진을 찍게 되면 등록된 차주의 전화번호로 문자가 가서 차량을 이동하라고 연락을 주는 서비스라고 하더군요.

 

시청 홈페이지에 가서 "알림마당" 이나 그 주위의 배너를 찾으면 된다고 하는데... 부산시청 홈페이지 가서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가 않더군요.

 

부산시청 홈페이지 가셔서 열심히 찾아보면 오른쪽 중간 쯤 남식형님 얼굴 위로 주정차 관련 아래와 같은 배너는 있는데요. 요건 미리 문자를 주는 것이 아니라 과태료 납부대상인지 아닌지를 알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괜히 가셔서 저처럼 헛고생 하지 마시구요.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셔서 간단한 정보 (차량넘버, 이름, 전화번호) 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참~~~ 현재시점까지는 부산 사하구 와 강서구만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도시중에는 5월부터 김해시가 적용을 하구요. 울산광역시의 남구도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서비스 등록하는 방법

 

 

☞ 부산시 사하구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링크가기]

☞ 부산시 강서구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링크가기]

 

간단하게 하실수 있죠? 좋은 서비스니 많은 분에게 소문 내세요.

 

 

 

스마트폰으로 서비스 등록하는 방법

 

 

스마트폰 앱도 개발이 되었는데요. 정확한 앱의 이름이 "주정차단속알리미" 입니다. 요거 설치하시고 간단하게 이름과 차량 넘버 정보 넣으시면 됩니다.

 

 

부산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뿐 아니라 공영주차장 정보까지 나옵니다. 앱 내부의 광고수입으로 해당 회사는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정말 유용한 정보 인것 같죠? 많은 분들 헛수고 하지 마시라고 재빨리 정보 다시 올리오니, 참고하시고 널리 퍼뜨려 주세요.

 

이상으로 부산시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정보였습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