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4. 7. 7. 16:22

 


요즈음은 세상이 좋아서 군대에서도 쉽게 온라인이나 컴퓨터를 만질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달라진 세상만큼 빠르게 변화는 환경에 적응해야 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최근 예비군 훈련중에서 인터넷 선택도 가능한데요.
단!!! 부대에 입소를 해야 하는 동원훈련, 향방작계, 소집점검은 제외가 되고

동미참, 향방작계보충, 향방기본, 보충교육 등에 대해서는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 www.yebigun1.mil.kr ]

 

 

 

예비군 홈페이지로 가신후에 로그인을 하면 훈련이 시작되기 약 1개월전부터 스케쥴이 업로드 됨으로 그 때부터 확인이 됩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자신이 있는 지역이든, 다른 지역이든 선택이 가능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훈련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여도 많은 훈련일정을 선택할수 없는데요.
왜냐하면 2~4개 정도만의 일정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의해야 할점은 예비군을 인터넷 훈련 신청하게 될 경우는, 소집통지서를 등기나 동사무소에서 전달하지 않게 되므로 인터넷 신청후에는 필히 메모를 하시어 일정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약 한달전부터 12일 전까지 예비군을 인터넷으로 선 신청을 받고 나머지 미신청자들에 대해서 구시대 방법인 통지서를 전달하고 하는데요.

 

온라인이 발달하게 되면서 예비군 방법도 바뀌고 있습니다.

향후 5~10년 후에는 대부분의 통지가 온라인으로 이루어 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구요.

그럼 통지서를 못 받았다는 핑계는 불가능하니 더욱 무서운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예비군 인터넷 훈련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