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정보2014. 7. 9. 11:22

 

나무 재테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금리 기조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주식, 펀드 등의 공격적인 투자는 불안하고 은행 등의 금융권 이자는 너무나 낮습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어 월세 받는 것도 호락호락 한 것이 아닌데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입으로 나무 재테크 방법이라는 것이 생겨났는데요. 제 주변에도 주목이나 향나무 등을 심어 재판매를 노리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무를 이용하기 때문에 땅이 필요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야산이나 뒷산 저렴한 땅을 가지고 있거나, 적고 저렴한 땅을 임대한다면 해볼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나무 브로커라는 신종 직업도 생겨났다고 하는데, 나무 묘목을 심어 놓아 잘 크고 있으면 판매처와 연결을 해준다고 하니 참으로 발빠르고 재주 좋으신 분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나무 재테크의 주의사항, 요령은 무엇이 있을까요?

 

 

나무 재테크 만을 위한 땅 구입은 하지 마라.

 

전문 조경업자가 아닌데 말만 듣고 땅 구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큰 크기의 땅을 구입 혹은 임대시에는 유심히 살펴봐야하는데요. 중,장기적인 투자방법이므로 한번에 큰 땅, 많은 량의 나무를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씩 조금씩 묘목을 늘려가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나무 수종 선택을 유심히 하라.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하면서도 조경수로 인기가 있는 수종을 선택해야 합니다. 나무라는 것도 시기별로 유행을 타게 되는데 유행이 최소화 될수 있는 수종을 고르고, 고가의 수종은 추천을 받더라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라는 것이 생물임으로 어떻게 될지 위험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나무와 조경법 등에 지속해서 관심을 가져라.

 

가면 갈수록 환경이 중요시 되는 시대 이다 보니, 나무나 조경법 등이 지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무가 향후 시장에서 적합한 상품가치를 받기 위해서는 잘 키워야 함으로 벤치마킹 할 상대나 조경전문가, 각종 전문 사이트 등과 가깝게 지내야 합니다.

 

 

 

 

이상으로 환경에도 좋고 돈도 크게 들지 않는 나무 재테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도 조그마한 땅이 있다면 시도를 해보고 싶은 방법입니다.  급변하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자연을 위한 선물도 되고, 돈도 벌수 있고, 안정적이기 까지 참으로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