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4. 10. 20. 00:39

 

자동차를 운전하는 많은 사람들이 의외로 자동차에 대해 무지한 사람들이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셀프 정비나 스스로 자동차 관련한 일을 할 여건이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자동차 타이어 바람이 어느 정도여야 하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의 경우, 타이어 펑크가 났을때 정도로 바람이 빠져도 그냥 타고 다니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동차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바람, 공기압 등은 기본적으로 셀프점검해야 합니다.

자동차 타이어에 바람이 부족한데 고속운행을 하게 되면 타이어의 과열로 인한, 훼손, 손상, 펑크에 의한 대형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반면 공기압이 많을때에는 차 바퀴가 헛돌게 되거나 바퀴가 공중에 뜨기도 하게 됩니다.

그럼 자동차 타이어 바람은 보통 규격별로 틀리지만, 하기 참고하시면 될듯 하네요.

 

 

 

 

최근에는 차량 운전석쪽의 문 하단에 보면 차종별로 권장하는 표준공기압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스스로 확인하시는 습관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앞, 뒤의 공기압 차이는 항상 준수하는 것이 좋고,

자동차 타이어 바람을 측정할때에는 너무 뜨거운 곳에서는 측정하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공기 마개는 반드시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타이어 바람, 권장 표준 공기압을 살펴보았는데요. 기본적인 것들은 스스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