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정보2014. 7. 7. 16:01

초여름의 길목이 되면 토마토를 쉽게 볼수 있는데요. 어린 유아기의 아이들이나 학령기의 아이들은 토마토를 싫어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토마토의 효능은 열거를 하지 않아도 인체에 매우 좋습니다. 미국이나 유럽 등 서구사회에서 살아본 분들은 토마토의 효능을 더욱 잘 아실텐데요. 우리나라에서 마늘, 김치, 된장 등이 건강음식으로 여겨지는 것 과는 대조적으로 서양인들은 토마토를 최고의 건강음식으로 칩니다.

 

 

 

 

서양에서는 토마토가 남성의 정력음식, 스테미너, 영양, 또한 심혈관질환에좋은음식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붉은 식품, RED FOOD 중의 최고봉이라 할만합니다.

 

토마토는 우리의 5~9월에 가장 많이 수확이 되며 지금이 제철입니다. 또한 심장과 가장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심혈관질환에도 유익합니다.

 

미국 하버대대학의 연구진은 토마토가 포함된 식사를 일주일에 7회 이상 한 사람은 1.5회 아하 그룹군에 비해서 심혈관질환 방생 위험이 30% 낮았다는 연구결과를 내어 놓았는데요.

 

 

 

 

토마토에 함유된 칼륨과 루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납춥니다. 또한 고혈압, 동맥경화 환자에게 매일 아침 공복에 토마토를 한,두개씩 먹거나 갈아먹게 되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섬유질, 비타민, 칼슘,아미노산 등 다양하며 유익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좋은음식인 토마토의 효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먹기 싫더라도 억지로라도 먹어서 입에 맞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