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식품정보2014. 9. 12. 19:44

 

베트남 호치민에 한국인들이 10만명이 넘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몇년전 까지만 해도 5만 ~ 6만 정도라고 했는데, 엄청난 증가세 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각 기업들의 주재원, 해외 근무인원들의 가족이 늘었지만, 그 만큼 베트남 호치민에서의 생활이나 삶의 질은 많은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푸미흥이라는 지역은 호치민에서 한인들이 모여사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고급 아파트촌들이 들어 서있고 월 렌트비도 US$600~1,000 정도로 비교적 비싼 임대료를 유지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나 베트남 호치민 푸미흥에는 각종 한국 체인점 및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이 많은데, 한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쌀국수 맛집으로 PHO24라는 곳이 있습니다.

 

불과 2~3년 전만해도 한국 돈 가치로 1,500~1,800원 정도인 쌀국수 가격이 현재는 3,000원을 넘어섰다고 하니,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물가가 많이 상승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롯데리아 맞은 편에 위치해 있고 대부분의 손님이 한국인 이라고 합니다.

 

 

 

 

규모는 작지만 푸미흥 맛집으로 한국인에게 널리 알려진 집입니다.

 

 

 

 

나온 야채들을 골고루 담고 소스도 만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면의 양이 많습니다. 국물을 몇번 떠 먹었더니, 면만 보이네요. ^^. 국물맛은 전체적으로 좋았는데요. 하지만 약간 아쉬운 점은 조미료를 많이 사용한 것 같다는 느낌이었는데요. 과연 제 입맛이 틀렸기를 바라면서 면과 국물을 흡입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푸미흥을 방문한다면 한인 맛집으로 알려진 PHO24 방문하시고 로컬 쌀국수와 무엇이 틀린지 맛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같이